열린마당

농업뉴스

  • home
  • 열린마당
  • 농업뉴스

"14일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라일보스크랲 작성일22-03-07 15:31 조회427회 댓글0건

본문

농식품부, 온라인 신청도 가능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올해 기본형 공익직불금(이하 '공익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4월 1일까지는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공익직불제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 소득안정을 위해 농업농촌공익직불법에서 정한 일정 자격을 갖춘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공익직불금을 받으려는 농업인은 매년 공익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관할 읍면동에 제출해야 한다.

작년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동일한 농업인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들 농업인에게는 이달 7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은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개인인증→개인정보 제공 동의→지급대상 농업인과 농지 확인→지급 예상금액 확인과 신청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신청 내용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으로 전송된 후 이를 읍면동 공무원이 접수하면 신청인에게 접수 완료 문자가 발송된다.

읍면동사무소 방문 신청은 온라인 신청기간 직후인 4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공익직불금은 실제 경작자에게 지급되는 보조금으로 본인이 직접 경작하고 있는 농지를 신청해야 한다. 묘지·건축물 부지·주차장·정원 등 농업에 직접 이용되지 않는 면적은 제외하고 신청해야 한다. 또 영농폐기물 적정 관리, 영농일지 작성·보관, 마을공동체 활동, 교육 이수 등 17개 농업인 준수사항이 올해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을 경우 직불금이 감액 지급될 수 있다.

농식품부는 공익직불금 신청과 관련해 전화상담센터(온라인 신청 관련 사항=1588-6830, 공익직불금 신청 전반과 부정수급 관련 사항=1644-8778)를 설치·운영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